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라즈베리> 효능, 산딸기와의 차이, 냉동 보관법, 영양소 차이. 라즈베리 종류

by 정보의 영민킴 2023. 3. 10.
반응형

라즈베리 효능

라즈베리는 한국에서 '산딸기'라는 명칭으로 유명합니다. 한국사람들에게 산딸기란, 정말로 산속에서 먹는 야생 산딸기를 말합니다. 많이 친숙하지만, 자주 접하기는 어려운 과일인 한국명 산딸기, 라즈베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러나 요즘에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냉동 라즈베리를 흔히 구입할 수 있어, 꽤나 흔한 과일이 되었습니다.

1. 라즈베리 효능

 - 맛있고 눈으로 보기에도 즐거운 라즈베리는 아래와 같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① 풍부한 항산화제: 라즈베리는 활성산소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② 풍부한 섬유질: 라즈베리는 식이섬유의 좋은 공급원으로 소화기 건강을 개선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며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③ 저칼로리: 라즈베리는 저칼로리 식품으로 체중 관리에 신경을 쓰는 사람들에게 좋은 선택입니다.

 ④ 비타민 C: 라즈베리는 건강한 피부, 뼈 및 혈관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비타민 C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⑤ 항암효과: 일부 연구에서는 라즈베리의 항산화제가 유방암, 대장암 및 전립선암과 같은 특정 유형의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⑥ 혈당 조절 개선: 과일의 혈당 지수가 낮아 혈당 수치가 급상승할 가능성이 적습니다. 이것은 당뇨병이 있거나 당뇨병 발병 위험이 있는 사람들에게 좋은 선택이 됩니다.

 

2. 산딸기와 라즈베리의 차이점

 - 라즈베리는 산딸기 중 한 종입니다. 장미과 산딸기속(Rubus) 동료의 총칭을 라즈베리라고 합니다. 즉 라즈베리와 산딸기의 차이는 없습니다.

 

3. 냉동 라즈베리 보관법

- 요즘은 쿠팡과 같은 인터넷쇼핑으로 냉동 라즈베리를 값싸고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1kg 기준 15,000원의 가격으로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냉동 라즈베리는 일반적인 냉동 과일과 같은 방법으로 보관하시는 것이 좋으며, 진공포장을 하는 것이 가장 보관하기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라즈베리를 섭취하려면 냉장고로 옮겨 천천히 해동하는 것이 과일의 신선도를 유지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4. 냉동 라즈베리와 생 라즈베리의 영양소 차이

- 냉동 라즈베리와 신선한 라즈베리의 영양 성분에는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매우 유사합니다. 신선한 라즈베리는 냉동 라즈베리보다 비타민 C 함량이 더 높습니다. 일부 비타민 C 함량은 냉동 과정에서 손실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냉동 라즈베리는 여전히 비타민 C의 좋은 공급원이 될 수 있습니다. 냉동 라즈베리는 신선한 라즈베리보다 약간 적은 섬유질을 함유할 수도 있는데, 일부 섬유질은 냉동 중에 분해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 차이는 일반적으로 매우 적습니다. 산화 방지제 및 미네랄과 같은 다른 영양소 측면에서 냉동 라즈베리와 신선한 라즈베리의 차이는 일반적으로 미미합니다.

 전반적으로 신선한 라즈베리와 냉동 라즈베리 모두 식단에 건강에 좋은 첨가물이 될 수 있으며 둘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은 개인의 취향과 편의성에 달려 있습니다. 물론, 신선한 라즈베리를 구할 수 있다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냉동 산딸기가 일 년 내내 즐길 수 있는 편리한 대안입니다. 특히, 한국에서는 냉동 라즈베리가 구매하기 훨씬 수월할 것입니다.

 

5. 라즈베리 종류

- 라즈베리의 종류는 의외로 매우 다양합니다. 그리고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몇 가지 라즈베리 품종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헤리티지: 이 다양한 라즈베리는 크기가 크고 달콤합니다. 늦여름과 초가을에 열매를 맺는 가을성 품종입니다.

 ② 캐롤라인: 캐롤라인 라즈베리는 단단한 질감과 달콤한 맛입니다. 그것들은 가을을 견디며 종종 냉동 및 보존에 사용됩니다.

③ Tulameen: 이 품종의 라즈베리는 큰 크기를 가지고 있고 밝은 빨간색에, 달콤합니다. 초여름에 열매를 맺는 여름성 품종입니다.

④ Willamette: 육즙이 많은 질감과 달콤한 맛으로 유명합니다. 여름에 나는 품종으로 잼과 젤리를 만드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⑤ 보인(Boyne): 추운 온도에서도 잘 자라는 품종입니다. 단단한 식감과 약간 시큼한 맛이 있어 베이킹과 요리에 자주 사용됩니다.

 

 그러나, 한국에서 구매할 수 있는 품종은 한 두 가지밖에 없습니다. 냉동으로 포장된 라즈베리를 구매하실 때 그나마도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뭐 굳이 구분할 필요는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